이용호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과 서남대 인수 공동 노력
이용호 의원, 박원순 서울시장과 서남대 인수 공동 노력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6.2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호 위원-박원순 시장과 서남대 인수를 위한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
이용호 의원(국민의당, 남원.임실.순창)은 박원순 서울시장과 만나 서울시립대의 서남대 인수를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 의원은 21일 시울시청 시장실에서 서울시 간부와 시립대 관계자 등이 배석한 가운데 박 시장과 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

박 시장은 “서남대 인수에 대해 오늘 처음으로 종합보고를 받았다”며 “시립대의 사남대 인수가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서울시 기조실장을 탐장으로 TF를 꾸렸다”고 밝혔다.

박 시장은 “서울시는 현재 13개 병원을 보유하고 있어 시립대가 서남대를 인수하게 되면 의대 학생들이 이곳 병원들에서 실습을 할 수 있고 취업의 기회도 가질 수 있다”면서 “의대와 함께 보건계열,농생명계열 중심으로 대학을 꾸려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박 시장은 “시립대가 서남대를 인수하면 남원은 물론 전북 차원에서도 산업체가 들어오는 것 못지않게 큰 축복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서울시의회 의원 20% 정도가 전북 출신이고 국민의당 소속의원도 여러 명 있는 만큼 원만히 협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이용호 의원은 지난 20일 국회의원회관 사무실에서 원윤희 서울시립대 총장을 만나 서남대 인수 추진현황을 듣는 등 인수대책을 논의하고 빠른 시일내 정상화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용호 의원은 “박 시장,원 총장과의 소통을 통해 서남대 정상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교육부를 통해 정상화 진행과정을 꾸준히 점검 중이며 빠른 시일내 교육부 차관을 만나고 새로 임명될 장관과도 간담회를 가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