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대파니 필링팜’ 농촌교육농장으로 큰 인기
익산, ‘대파니 필링팜’ 농촌교육농장으로 큰 인기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6.2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진선섭)에서 육성하고 있는 ‘농촌교육농장 품질향상지원’사업에 선정돼 운영중인 ‘대파니 힐링팜’이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장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대파니 힐링팜’에서는 지난 15일 이리북초등학교 49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두부체험에 이어 22일 팔봉유치원 35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두부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 농장은 기존에 동물체험을 주제로 운영하는 교육농장으로 소·말 등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어 체험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번 농촌교육농장 품질향상지 사업을 통해 기존의 교육장을 증축해 두부 체험장을 조성하고, 두부 체험기구 등을 갖춰 체험의 폭을 넓혔으며, 학생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체험을 실시할 수 있도록 정비했다.

농촌교육농장은 어린이가 자연 속에서 뛰어 놀며 배울 수 있도록 학교 교과 과정과 연계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농장으로 농촌진흥청에서 품질인증제를 운영하고 있다.

익산시 농업기술센터는 농촌교육농장 육성사업을 통해 미륵산 자연학교, 낭산 다례원, 대파니 힐링팜, 풀빛향기 교육농장, 자연나라 교육농장 등 여러 농촌교육농장을 육성했으며, 현재 농산물 수확·천연염색·전통예절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익산시가 야심차게 운영하고 있는 농촌교육농장은 익산지역 외에도 전주, 군산 등 인근 시·군의 많은 학생들이 찾아오고 오는 등 체험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 도시생활에 익숙한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이해하고, 자연 속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