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원, 대회 앞두고 선수단 열기로 후끈
태권도원, 대회 앞두고 선수단 열기로 후끈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6.21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무주WTF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를 3일 남겨둔 21일 태권도원은 각국 대표선수들이 속속 도착하며 훈련과 네트워크 형성 등 전 세계 태권도인의 열기로 서서히 달아오르고 있다.

  20일까지 이탈리아·불가리아 대표팀 등 30여 개국 300여 명의 선수단이 태권도원에 도착해 훈련을 실시중에 있다. 이들은 매일 09시부터 18시까지 태권도원의 평원관과 나래홀 외에도 무주리조트, 반디랜드 등에서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 이하 재단)은 세계태권도연맹·대회 조직위원회와 함께 이들 선수들의 훈련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태권도원에서 훈련중인 이탈리아 대표팀 윤순철 감독은 "태권도인을 위한 전용공간이 있다는 것에 감격이다"며 "태권도 종주국인 조국에 태권도 성지가 있어 영광이다"고 했다. 또 불가리아 대표팀 박상현 감독은 "태권도원내 건물들에 '고려, 태백, 금강, 평원' 등 태권도 품새로 명칭을 정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주어 태권도인으로서 매우 자랑스럽다"고 했다.

  재단 김중헌 사무총장은 "대회를 3일 앞두고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태권도원을 찾은 IOC 위원장을 비롯한 귀빈과 각국 선수단, 국내외 관광객 등 모두에게 '태권도의 성지-태권도원'을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한편, 2017WTF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는 183개국 1천768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등 역대 최대규모의 대회로 오는 24일 오후 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8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