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무주고등학교에 기숙사 건립·기증키로
부영그룹, 무주고등학교에 기숙사 건립·기증키로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6.20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그룹(회장 이중근)이 무주읍 무주고등학교(교장 김성철)에 기숙사 ‘덕유관’을 증축·기증하기로 했다.

  그간 무주고는 지상 3층, 26실 규모로 104명을 수용할 수 있는 ‘덕유관’과 지상 3층, 6실 규모로 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반딧불관’ 등 2개의 기숙사 건물을 운영했으나, 1986년에 건축된 ‘반딧불관’이 노후화 돼 그 대안으로 ‘덕유관’ 증축을 이중근 회장에게 요청해 기공에 이르게 됐다.

  이번에 증축하는 ‘덕유관’은 3층에서 4층으로 1개층 연면적 385m2 규모로 증축되며, 4인용 기숙사 10실과 샤워장, 휴게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출 예정으로 증축이 완료되면 ‘반딧불관’을 이용하던 40명의 학생들이 새롭고 쾌적한 여건에서 생활하게 된다.

20일 무주고에서 열린 기공식에는 이중근 회장과 김성철 무주고 교장을 비롯해 황정수 무주군수, 김규태 전라북도교육청 부교육감,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 백경태 전라북도의원, 이해양 무주군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 축하했다.

  한편, 부영그룹은 현재까지 전국에 고등학교 기숙사, 마을회관 등 교육·사회복지시설 170여 곳을 무상으로 건립 기증했다.

  이외에도 베트남, 캄보디아, 라오스 등 아·태지역 및 아프리카 국가에 초등학교 600여 곳과 디지털피아노 6만여대, 교육용 칠판 60만 여개를 기증했다.

 특히 우리나라 ‘졸업식 노래’가 담긴 디지털피아노를 보급하면서 우리나라의 졸업식 문화를 소개하고 현지에서 한국의 졸업식을 개최하는 등 한류 문화전도사 역할을 수행해 왔다.

  또 태권도 전파를 위해 캄보디아, 베트남, 라오스, 미얀마 등에 태권도 훈련센터 건립 비용 및 태권도 발전기금을 지원하고, 세계태권도연맹에 글로벌 스폰서로서 1천만불을 지원한 바 있다.

  현재 이 회장은 세계태권도평화봉사재단 총재를 직접 맡아 태권도의 발전과 세계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