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노후 가로등 LED로 교체사업 실시
김제시 노후 가로등 LED로 교체사업 실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6.2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시민들의 안전과 밝고 쾌적한 야간 가로 환경조성을 위해 관내 주요 도로변 노후 가로등을 LED등으로 교체 사업을 실시했다.

 김제시(시장 이건식)는 시민들의 안전과 밝고 쾌적한 야간 가로 환경조성을 위해 관내 주요 도로변 노후 가로등을 더욱 밝기가 개선된 LED등으로 교체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LED가로등 교체사업은 에너지 절감과 밝은 도시 만들기 시책사업으로 2016년부터 연차적으로 추진해 올해에도 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시내권 주요도로 4Km 구간의 메탈 노후 가로등 1,035등을 교체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그간 일반 가로등은 시간이 경과 할수록 효율이 저하되고 잦은 고장 및 교체 주기로 많은 민원을 야기했으나, LED등은 램프 수명과 밝기 효율이 3배 이상 좋고 소비전력도 30% 정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며, 특히 시민들의 야간 통행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임성근 안전개발국장은 "LED등 교체사업은 현재 전체 가로·보안등의 28% 정도 교체했으나, 밝은 도시 만들기 추진 사업을 연차적으로 시행해 읍면동의 주요노선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고, 체계적인 가로등 관리로 시민들의 안전과 편의증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