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청 펜싱선수단 세계무대에서 저력 과시
익산시청 펜싱선수단 세계무대에서 저력 과시
  • 익산=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6.2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청 펜싱단 선수들이 세계무대에서 저력을 과시했다.

 익산시청 펜싱단 김지연·황선아·권영준 선수는 한국대표팀 소속으로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 펜싱선수권 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2개와 은메달 2개를 획득하며 국위를 선양했다.

 김지연 선수는 대회 첫날인 지난 15일 여자 사브르 종목 결승에서 안산시청 서지연 선수를 15대 11로 누르고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어 16일 경기에서는 권영준 선수가 결승에서 파키스탄 루술란 쿠르바노프에게 10-15로 패하며 아쉽게 은메달에 머물렀다.

 또 18일 여자사브르 종목 단체전에서 김지연과 황선아(이상 익산시청), 윤지수와 서지연(이상 안산시청)선수가 출전해 준결승에서 홍콩을 45대 30으로 여유롭게 제압했으나 결승에서 영원한 숙적 중국의 벽을 넘지 못하고 43대 45로 석패하며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다.

 그러나 19일 열린 남자에뻬 단체전에서 권영준(익산시청)·박상영·박경두·정진성 선수가 출전해 준결승에서 홍콩을 45대 40으로 제압하고 결승에서 중국을 43대 35로 눌러 전날의 패배를 설욕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한편 8월 대만에서 개최되는 2017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 황선아, 최신희의 국가대표 확정에 이어 이수근 펜싱감독도 국가대표코치로 선임됨에 따라 국제무대에서 익산시청 펜싱부의 활약상을 볼 수 있게 됐다.

 정헌율 시장은 “국가대표 일원으로 세계무대에서 저력을 과시한 익산시청 펜싱선수들에게 익산시민의 자랑이며 자긍심이 되어준데 대하여 감사를 전한다”며 선수들을 격려했다.

익산=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