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국내산 흰목이버섯 대량 재배 성공
진안 국내산 흰목이버섯 대량 재배 성공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7.06.1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에서 모양도 맛도 특이하고 귀한 국내산 흰목이버섯 대량 재배에 성공했다.

 흰목이버섯은 식이섬유소와 칼슘, 특히, 햇빛을 자주 못 보고 생활하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D를 보충할 수 있는 훌륭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버섯마루영농조합법인은 작년부터 고소득 지역특색 벤처농업육성 공모사업으로 톱밥배지 흰목이버섯 특화사업을 추진하여 흰목이버섯을 본격적으로 재배하기 시작했다.

 또한, 버섯마루영농조합법인은 국내산 톱밥을 사용한 배지를 직접 제조하고 있으며, 우수농산물 품질인증(GAP)과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을 받은 사업체로 목이버섯 국내산 배지 생산업체 중 최고의 품질을 자신한다.

 버섯마루영농조합법인 김병수 대표는 "흰목이버섯은 다른 버섯과 다르게 밀폐식 전용 재배사에서 재배하는 까다로운 버섯이나, 재배기간이 45일 내외로 짧아 연중 6회 이상 생산이 가능하다"며 "현재는 은이버섯으로 중국산 제품이 유통되고 있으나, 진안에서 흰목이 대량 생산이 가능해짐에 따라 국내산 흰목이버섯을 대중화 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흰목이버섯은 비타민 D함량이 최고로 많은 식품으로 흰목이버섯 차류, 분말류 등 다양한 상품개발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