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창조아카데미 CVO과정 제2기, 1학기 종강
비전창조아카데미 CVO과정 제2기, 1학기 종강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7.06.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 2기 CVO과정 제 13주차 강의 및 1학기 종강 강의 `인생은 아름다워라'가 15일 전북 혁신도시 더클래식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강사 이상용(방송인)을 비롯한 원우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종강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얼 기자
비전창조아카데미(원장 김태중)는 15일 오후 7시 전주 혁신도시 더클래식호텔 8층 오픈룸에서 60명의 원우가 참석한 가운데 제1학기 종강 행사를 성대하게 가졌다.

종강 행사는 제 1부 특강(이상용 MC), 제 2부 원우의 시간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장장 3시간 동안 이어졌다.

이날 제 1부 특강 강사로 나선 이상용 MC는 ‘인생은 아름다워라’라는 주제로 본인이 인생역경을 극복한 스토리와 긍정적인 마인드로 난관을 극복한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했다.

또 제 2부 원우의 시간에서 김태중 원장은 “품격 있는 CVO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나름 최선을 다했다”며, “향후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친교와 지식, 그리고 비즈니스가 융합되도록 더 열심히 힘쓰겠다”고 인사했다.

이어 서철교 원우회장(국민종합주택관리 대표)은 “모두 바쁘신 가운데 주경야독하면서 지혜를 쌓고 스스로 성장의 에너지를 갖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더 좋은 나날을 위해 힘차게 전진하자”고 말했다.

제 2부는 5분 스피치, 비전, 창조, 혁신, 공유 등 4개 팀 대결 장기자랑, 경품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CVO과정은 지난해 개설돼 성공학, 융복합이론, 혁신경영, 시사 교양 등 각 분야 최고의 강사를 초청해 자기계발에 힘쓰고 있다.

올해 2기 CVO과정에 82명의 원우들이 입학해 지역의 활력을 갖게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불우이웃돕기, 자연보호활동,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토론회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한편 전북도민일보는 지난 해 제1기 CVO과정을 개설하고 성공학, 교양시사, 혁신경영학, 융복합이론 등 각 분야 최고의 최고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형태로 강의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원우의 시간을 비롯한 다양한 친목 프로그램 운영과 문화탐방 등 현장 프로그램을 병행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한 학기 13주씩 연간 26주, 문화탐방 2회 등으로 구성됐으며 수료 후 동창회를 조직해 네트워크를 지속시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