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경찰서 황대규 서장 노인대학 방문 범죄예방 특강 실시
김제경찰서 황대규 서장 노인대학 방문 범죄예방 특강 실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6.1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노인학대 인식의 날을 맞아 황대규 김제경찰서장이 대한노인회 김제시지회에서 노인인권(학대) 문제, 교통사고 예방, 보이스피싱 예방 등에 대한 범죄예방 특강을 실시했다.

 황대규 김제경찰서장은 15일 세계 노인학대 인식의 날을 맞아 대한노인회 김제시지회를 방문해 노인대학 어르신 170여 명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황 서장은 노인인권(학대) 문제, 교통사고 예방, 보이스피싱 예방 등에 대한 범죄예방 특강을 실시해 노인대학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이날 특강에서는 김제지역 노인인구가 전체인구의 약 30%를 차지하는 초고령사회로 접어든 현실을 감안, 주로 가정에서 발생하는 노인학대 예방대책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 교통사고 영상 등을 시청하며 보행자 교통사고의 원인을 알아보고, 보행 3원칙 '서다', '보다', '걷다'와 야간 보행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밝은 색상의 옷을 착용해야 한다는 점, 보이스피싱 등 예방을 위한 실제사례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종선 대한노인회 김제지회장은 "노인의 안전을 위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주신 황 서장님께 감사하고, 특히 황 서장은 어른을 공경하는 경로사상이 투철한 것 같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