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더민주 전북도당 정책협의회 개최
장수군-더민주 전북도당 정책협의회 개최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7.06.1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과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이 15일 장수군청 회의실에서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한영희 부군수와 김춘진 도당위원장을 비롯한 양성빈 도의원, 유기홍 군의장 및 간부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국가예산 확보 및 군정 주요 현안사업의 이행을 논의했다.

 정책협의회에서는 ‘장수가야유적 세계유산 등재추진’, ‘말산업 특구지원’, ‘천천~장수IC 간 연결도로 개설’, ‘장계~장수 간 국도 19호선 개량‘ 사업 등 6건의 사업을 설명하고 군민이 공감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당 차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특히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국정과제에 포함하도록 언급한 장수가야유적 세계유산 등재 추진에 대해서는 역사의 재정립과 영호남의 벽을 허물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중요한 사업인 만큼 장수군을 중심으로 여당과 긴밀한 공조체계가 이뤄져 더욱 활발히 진행될 전망이다.

 김춘진 도당위원장은 “장수가야 유적을 중심으로 영남지역과 광역적 협력과 상생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지역 현안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장수군과 당정 간 협력을 통해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영희 부군수는 “문재인 정부가 지역 균형발전과 살기좋은 농산어촌 만들기를 약속한 만큼 더불어민주당이 장수군 현안 해결에 앞장서 주시기를 바라며, 장수군 또한 새정부 정책에 맞는 다양한 정책개발과 추진으로 정부와 발맞춰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