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사과 병해충 효과적 방제 예찰교육 실시
장수군 사과 병해충 효과적 방제 예찰교육 실시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7.06.14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2017년부터 2018년까지 2년간 추진하는 Level-up 장수사과 명품화 사업의 일환으로 병해충 예찰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14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사과재배 80농가를 대상으로 사과병해충방제 및 여름철 생육의 이해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교육은 예찰시 많이 발견되고 있는 점무늬낙엽병과 응애 등 병해충의 방제방법과 사과나무의 시기별 생육상황을 잘 이해하고 관리함으로써 고품질의 사과를 생산, 장수사과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장수사과 병해충 예찰사업은 장수사과영농조합과 한국과수병해충예찰연구센터와 함께 추진 중으로 9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예찰센터의 인증을 받은 장수관내 전문예찰요원들이 월 2회 선정된 80농가를 방문해 지속적으로 병해충에 대해 예찰하고 예찰결과를 SNS를 통해 장수군 사과재배 전 농가와 공유하는 시스템으로 진행 중이다.

 군은 현재 시기별, 지대별로 장수군에 많이 발생하는 병해충에 대한 데이터를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앞으로 이를 통해 농업인들이 사전에 시기별 주요 병해충을 예방 관리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수군의 사과재배면적은 현재 1천57ha로 매년 20ha이상 확대되고 있다.

 군은 병해충 예찰 뿐 아니라 소비자가 선호하는 안전한 사과 생산을 위해 저농약, 안전방제력 개발 보급 사업을 병행해 나가고 있어 장수사과 산업의 경쟁력 확보가 기대되고 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