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아이디어 왕 선발대회 진행
고창군 아이디어 왕 선발대회 진행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6.1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고창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추진 중인 2017 고창군 아이디어 왕 선발대회에 톡톡 튀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제안되고 있다.

 군은 군정발전에 대한 제안제도를 보완해 채택 제안에 대해 시상금을 기존 최고 30만원에서 100만원까지 상향조정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낸 공무원에 대해서는 실적가점을 제공하는 등 과감한 인센티브 제공해 보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고창군 아이디어 왕 선발대회’를 개최해 연중 아이디어를 접수하고 상·하반기 시상함으로써 공무원들이 평소에도 군정발전 방안을 늘 생각하고 고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13일에는 실무검토 단계인 제안심사 실무위원회를 개최, 2월부터 4월까지 접수된 68건의 아이디어에 대해 창의성, 경제성 및 실현가능성 등을 면밀히 검토했다.

 제안심사 실무위원회에서 선정된 아이디어는 제안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심사 후 채택하고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작고 사소한 생각이라도 고창군의 새로운 미래와 부가가치를 만들어내는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다”며 “군민을 대상으로 하는 군정발전 정책제안 공모도 하반기에 실시할 계획이며 고창군 구성원 누구나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행복한 상상,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함께 실현해 긍정적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