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완주군의회 정례회기간 정책간담회 빈축
더불어민주당 완주군의회 정례회기간 정책간담회 빈축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6.1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과 더불어민주당, 완주지역위원회가 완주군의 대통령 공약사업 방안과 국비 확보 협력방안을 논의한다면서 완주군의회 정례회 기간에 정책간담회를 개최해 빈축을 사고 있다.

 완주군 등 이들 3개 기관·정당은 이날 오후 2시 완주군청 문화강좌실에서 김춘진 도당 위원장 등 간부들과 안호영 국회의원, 박성일 완주군수, 정성모 완주군의회, 도의원·군의원을 비롯해 김홍기 부군수와 국·실·과장 등이 총출동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당초 완주군청과 더불어민주당 완주지역위원회가 정책간담회를 개최키로 했는데 전북도당이 대선공약이행 정책협의회를 함께 진행을 요청함에 따라 이루어졌다.

 그러나 이날은 완주군의회 제222회 제1차 정례회 기간으로 예산결산위원회의 중요한 의사일정이 한창 진행되고 있었다.

 특히 완주군의회 10명중 다수를 장악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전원이 참석함에 따라 의사일정은 중단됐다. 국민의당 소속 의원들에게 양해를 구했지만 회기중 같은 당 정책간담회 참석을 위해 의사일정까지 조정한 것이다.

 이날 간담회 개최를 위해 오전에 몰아치기 예결산위원회를 진행해 빈축을 샀다.

 더욱이 이번 예결산은 예비비 목적 외 사용 등 중요한 현안도 논의할 계획이었다.

 이에 대해 봉동읍 한 주민은 “완주군의회 정례회가 진행되는 가운데 의사일정을 제쳐놓고 정당 정책간담회를 개최한 것은 크게는 완주군민을 무시한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한 관계자는 “더불어민주당 차원에서 대선공약이행 정책협의회가 도내 시군별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11번째 완주군청에서 진행했다”면서 “오는 6월말까지 공약을 취합해 보고하려다 보니 완주군의회 일정을 고려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한편 이날정책협의회에서는 새정부 출범 이후 국정 방향이 구체화되고 기획재정부 2018년 예산 심의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시기인 만큼 완주군 대통령 공약사업 구체화 방안과 국가예산 3천억 시대 개막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논의된 구체적 사업은 690억 규모의 국립 지방의정연수원 설립이다. 지방의정연수원 설립은 지방분권과 지방자치 강화를 위한 대통령 공약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업으로 꼽힌다.

 특히 공공 및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여함은 물론 이서면에 위치한 지방행정연수원과 연계한 대규모 연수클러스터 조성에도 큰 파급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