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지평선고에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김제사랑장학재단 지평선고에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6.1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이건식)은 12일 김제 지평선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2018년도 입시설명회를 가졌다.

 대학입시 흐름을 파악하고 대입을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이날 입시설명회는 최고의 입시전문가인 명인에듀 입시전략연구소 정정래 소장을 초청해 올해의 대학입시 전망을 알아보고 수시 및 정시 합격을 위한 내신관리, 학교 동아리 및 봉사활동 등의 비교와 전략에 대한 설명과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설명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정정래 소장은 “현행 입시는 다양한 입시 전형이 있는 만큼 수능성적도 중요하지만,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고 그에 맞는 전략을 잘 세워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다”면서, 다년간 경험과 검증된 입시 노하우로 예비 수험생들에게 얼마 남지 않은 대학입시를 위한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장학재단 관계자는 “그동안 지역교육 활성화 및 최신 입시 정보제공을 위해 매년 정기적인 교육설명회 및 입시전문가를 초청한 입시관련 강연을 개최하고 있으며, 지평선학당 수강생만이 아닌 관내 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최신 입시정보 제공과 그에 맞는 전략을 세워 많은 학생이 원하는 대학에 입학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도 꾸준히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수도권 수준의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지평선학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김제시민과 학생들에게 연 2회 입시설명회를 개최해 최신 교육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지리적 접근이 어려운 읍·면 고교에는 찾아가는 입시설명회와 찾아가는 1:1입시 컨설팅을 지원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교육에 대한 관심도를 향상시키고 지역교육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