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권 여당의 약속, 실천이 뒤따라야 한다
집권 여당의 약속, 실천이 뒤따라야 한다
  • .
  • 승인 2017.06.0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전북에서 7일 최고위원회를 열고 전북지역 공약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확약했다. 대통령 선거 이후 민주당이 첫 지방 순회 최고위원회를 전북을 택한 것은 대선 이후 전북지역 지지에 대한 답례 성격이다. 추미애 당 대표와 우원식 원내대표 등 중앙당 지도부가 대거 참석해 당과 정부에서 전북지역 대선공약 이행에 최선을 다할 것을 재확인했다.

 전북은 대통령 선거에서 절대 지지를 보낸 문재인 대통령의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정부 장·차관 인사에 전북출신 인재가 발탁되는 등 집권여당의 당과 정부, 청와대 라인에 전북인사가 포진하면서 지역과 중앙이 현안을 놓고 소통을 하는 모습이다. 전북출신 무장관·무차관이랄 정도로 당·정·청 라인이 단절돼 불통이었던 지난 정부에 비하면 격세지감을 느낄 정도로 분위기가 확 바꿨다. 문재인 대통령이 전북을 방문해 “전북의 친구가 되겠다는 약속을 꼭 지키겠다”고 확인한대 이어 민주당 지도부가 전폭적인 지원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등 전북지역 분위기는 역대 어느 정부보다 우호적이고 현안 해결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민주당 최고위원회는 이날 말의 성찬을 쏟아냈다. 새만금 사업 속도전과 제3금융허브 조성, 전주문화특별도시 지정과 특별법 제정 등 당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지역민들은 민주당의 지원 약속에 박수를 보내고 이제는 실타래처럼 꼬였던 현안들이 술술 풀릴 것으로 한층 기대를 하고 있다. 민주당은 최고위원회 전북 개최와 문 대통령의 약속이 ‘공약’이 되지 있도록 이제는 말의 성찬보다는 실천을 위한 후속 조치가 요구된다. 집권 여당으로서 국회에서 전북 현안 해결을 위한 한 법 개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우선적인 조치가 필요하다.

 민주당 최고위원회가 이날 전북에서 약속한 현안 중 전주문화특별시 지정이 대표적인 사례가 될 수 있다. 추 대표와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전주문화특별시 지정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에 대한 당 차원의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민주당 차원에서 약속을 지키는 가장 합리적이고 빠른 길은 입법을 통해 공약을 실현하는 길이다. 민주당은 전주문화특별시 지정을 위한 특별법 제정에 적극적으로 나서길 기대한다. 전북에 현안에 대한 후속조치가 뒤따라야 도민들의 신뢰가 이어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