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모로모로 축구단, 영·호남 다문화 유소년 초청 축구대회서 3위
고창군 모로모로 축구단, 영·호남 다문화 유소년 초청 축구대회서 3위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6.0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강연화) 모로모로유소년 축구단이 제3회 영·호남 다문화유소년초청 축구대회에 참가해 3위의 값진 성적을 거뒀다.

 이번 대회는 여수시와 여수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사)여수이주민센터에서 주관해 지난 3일과 4일 여수시 망마 보조 경기장에서 진행됐으며 영남과 호남권 6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펼쳐졌다.

 다문화가정의 아이들과 일반가정의 아이들이 한 팀이 되어 그동안 갈고 닦았던 기량을 펼친 이번 대회는 참가팀 모두가 지난해 보다 실력이 많이 향상돼 팽팽한 경기가 펼쳐진 가운데 고창 모로모로팀은 팀원간 단합을 통해 3위의 성과를 거뒀다.

 올해로 창단 4년차인 모로모로축구단은 전북도와 고창군 지원사업 일환으로 기존의 축구를 레크레이션 축구로 전환해 아이들이 더 재미있고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하고 고창북중학교의 윤현필 코치가 신임감독으로 초빙돼 고창남초 운동장에서 매주 토요일 마다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강연화 센터장은 “아이들이 집에서 컴퓨터와 휴대폰 게임에만 빠져있는 시간이 줄어들고 탁 트인 공간에서 축구를 통해 에너지를 발산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실현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