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생물다양성 증진’ 유공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
고창군 ‘생물다양성 증진’ 유공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6.0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생물다양성 증진’(환경부) 유공으로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행정구역 전체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고창군은 현명한 보전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운곡람사르습지 개선지역 복원, 생물다양성 증진 및 복원, 생태관광 활성화 사업, 브랜드 인증사업, 생물권보전지역 학생교육사업 등 인간과 자연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전국적으로 확산됐던 고병원성 AI발생과 관련해 가금류와 야생조류 간 AI 확산방지를 목적으로 동림저수지를 중심으로 24t의 먹이주기를 실시하면서 35만 마리 이상의 가창오리가 큰 피해 없이 안정적으로 월동하고 북상할 수 있도록 기여했으며 그간의 공을 인정받아 이번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고창군에서는 도시화·산업화 과정에서의 서식지 훼손과 기후변화 등으로 생물다양성 감소현상이 가속화돼 유휴공간을 활용한 녹화와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해 유휴지 나무식재사업, 볏짚존치사업, 외래생물 퇴치사업, 철새먹이주기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박우정 군수는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이 추구하는 기본 목표는 생물의 다양성 증진과 지역사회 경제 발전을 동시에 이루는 것이고 이는 청정한 자연을 지키며 주민이 행복한 고창을 만들고자하는 고창군의 목표와도 같다”며 “앞으로도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을 가꾸고 지키며 이를 통해 지역 경쟁력을 더욱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