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청 노조, 이산모자원 등 방문 봉사활동
완주군청 노조, 이산모자원 등 방문 봉사활동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6.05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운성, 이하 완공노)은 지난 2일 노동조합 집행부와 조합원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완주군 용진읍 소재 '이산 모자원'과 소양면 소재 '정심원' 등을 방문, 위문품을 전달했다. 또 이들 노조원은 요양시설 내부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전개해 완공노가 완주군민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봉사의 첫발을 내딛는 계기가 되었다.

완공노는 정심원 방문에 앞서 용진읍 소재 모자가정 거주시설인 '이산 모자원'을 방문해 원장으로부터 시설현황 및 전북 최초의 모자가정 거주시설이라는 역사에 대해 청취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어 '정심원'을 방문에서는 생활관 정리정돈 및 시설 내 묵은 때 제거,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 청소가 끝난 후에 시설 장애우와 함께 즐거운 오후 시간을 보냈다.

이운성 위원장은 "이번 완공노가 지역주민과 함께하고자 사업은 완공노 16년 역사상 처음 실시되는 사업으로, 앞으로 오늘의 일회성 행사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향후 다양한 종류의 사업영역을 계속 고민하고 찾을 예정"이라며, "매 분기 개최를 통해 완공노가 공무원의 권익신장에만 매몰되지 않고 지역주민과 함께해 현장에서 완주군 공무원의 자긍심을 되찾고 완주군민에게 응원받고 사랑받는 완공노가 될 것"임을 다짐했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