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사회복지 담당자 통합사례관리 교육 만족도 높아
익산시, 사회복지 담당자 통합사례관리 교육 만족도 높아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6.04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지난달 24, 26, 31일 3일간 모현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진행한 '읍면동 사회복지업무 담당자 통합사례관리 교육'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2017년 읍면동 복지 허브화 조기 설치를 앞두고 찾아가는 복지상담을 통한 맞춤형 복지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통합사례관리의 절차와 단계별(10단계) 실천내용(대상자 발굴부터 서비스제공계획 수립, 사후관리)에 대해 사례관리 실천 경험을 토대로 기초 및 심화교육을 진행했다.

 익산시는 이번 교육에 참가한 73명의 읍면동 사회복지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의 만족도, 현장업무적용도, 교육의 필요성 유무 등 3개 부문 10문항으로 설문조사했다.

 통합사례관리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참가자의 96%가 교육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왔으며, 현장 업무 적용도는 95%가 긍정적으로 응답하고 통합사례관리 교육 필요성은 98%가 그렇다고 답했다.

 시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하반기에 교육수요를 파악해 사회복지 업무 담당자에게 지속적인 추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유창숙 익산시 복지청소년과장은 "이번 교육은 익산시가 시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추진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고 전하며,"읍면동 복지허브화를 통한 시민의 행복지수를 올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