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사회복지 종사자들 한 자리에
무주군 사회복지 종사자들 한 자리에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6.0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사회복지 세미나가 1일 무주읍행정복지센터(주민자치센터) 2층 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무주군이 주최, 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오용식)가 주관한 것으로 기관별 협력관계를 만들고 새 정부의 사회복지정책을 공유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관내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들과 공무원, 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전북연구원 이중섭 연구위원이 진행하는 '새 정부 사회복지의 길을 묻다'라는 주제 강연을 들었다.

 이 연구위원은 참석자들과 새정부 사회복지정책방향에 대해 공유하며 지역사회발전과 복지증진을 위해 함께 협력해줄 것을 강조했다.

 황정수 군수는 이 자리에서 "이웃의 아픔과 직면해 소외된 국민이 없도록 살피겠다는 새 정부의 방침이 녹아든 정책인 만큼 이 분야 전문가다운 열정으로 함께 해주길 바란다"며 "군에서도 관련 정책들이 우리지역, 각 분야 실정에 맞게 제대로 반영이 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움직이겠다"고 말했다.

 무주군 사회복지 분야 종사자들은 "같은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모여 업무를 공유하고 애로 사항들을 나누는 기회가 돼 좋았다"며 "더불어 함께 사는 무주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 따뜻한 마음으로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같은 날 무주읍 전통문화의 집 강당에서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장애인 차별금지와 인권 관련 법률 내용, 장애인 행동특성과 인권침해 사례 등한 장애인식개선 교육이 진행됐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