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축제 너랑나랑 성황
우정축제 너랑나랑 성황
  • 박주용
  • 승인 2017.06.01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편지가족전북지회(회장 정성려)는 지난달 27일 전주동물원에서 ‘우정축제 너랑나랑’ 행사를 가졌다. 

 전북지회에서는 매년 5월, 시민들과 함께하는 손편지 쓰기 행사를 이어오고 있는데, 이날 동물원을 찾은 전주시민과 지역아동센타 학생들을 초대하여 사랑의 손편지 쓰기 체험행사를 갖고, 행사장을 찾은 손님들에게도 편지지와 우표, 엽서를 무료로 제공하며, 손편지의 필요성을 알리고 있다. 평소 자기가 쓰고 싶은 마음의 문을 열 수 있도록 현장 지도를 했다.

 (사)한국편지가족전북지회는 학교나 지역아동센터, 공공기관 등을 방문하여, 손편지의 소중함을 알리는 편지강좌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주온빛초등학교와 도내 3개 학교를 방문, 감사편지 쓰기를 통하여, 아동들이 부모님이나 은사님, 가족의 소중함을 알리는 감동의 편지쓰기 행사를 했다.

 이에 학생들에게는 편지봉투를 쓰고, 우표를 붙인 뒤 직접 편지를 우편함에 넣어 집배원들이 전해주는 편지를 받는 기쁨을 체험하도록 하여, 편지의 추억을 함께 간직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새주소와 새로운 우편번호를 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캠페인도 함께 실시하고, 그 결과 100여 통의 편지와 엽서가 우체통에 쌓여 우편배달을 기다리고 있다.

  

 박주용 도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