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죽산보건지소 지소활성화 특화사업 활동
김제시 죽산보건지소 지소활성화 특화사업 활동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5.2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보건소 죽산보건지소는 지소 활성화를 위한 특화사업의 하나로 김제시 정신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해 김제여중생들과 '청춘, 통하였느냐!'라는 주제의 세대 소통 시간을 가졌다.

 김제시 보건소 죽산보건지소는 '청춘, 통하였느냐!'라는 주제로 관내 어르신들이 김제여자중학교 학생들과 일대일로 짝을 맺어 세대 간에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보건지소 활성화를 위한 특화사업의 하나로 김제시 정신건강증진센터와 연계한 이번 행사에서 참가 어르신들이 김제여자중학교 학생들과 같이 교복을 입고 오전에는 김제시 아리랑문학관을 방문해 청소년들은 접해보지 못했던 어르신들의 일제 강점기 때 어린 시절 이야기를 들으며 역사 공부하는 시간을 가지며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오후에는 부안 내소사를 방문해 어르신과 학생이 손을 잡고 거닐면서 아름다운 자연과 경치를 같이 만끽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어르신은 "생의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교복을 입어 너무 행복하고 좋았으며, 이런 프로그램이 종종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 죽산보건지소는 특화사업 활동을 통해 보건지소 이용률을 제고하고, 우울 예방 및 치매 인지증진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매주 월·목요일 '함께하는 행복·건강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