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7억9천만원 투입 정읍 실내체육관 보수·보강
정읍시 7억9천만원 투입 정읍 실내체육관 보수·보강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5.2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실내체육관 모습.

정읍시민들로부터 오래도록 실내체육 공간으로 사랑받아온 정읍 실내체육관이 오는 10월 말이면 새롭게 탈바꿈된다.

24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한 ‘공공체육시설 개·보수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국민체육진흥기금 2억3천700만원과 시비 5억5천300만원, 총 7억9천만원을 들여 실내체육관 보수·보강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고 개·보수가 필요한 안전등급 ‘C’로 판정됨에 따라 이를 반영한 실시설계를 마치고 6월초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외관 경관 개선으로 체육관 전면부를 리모델링(remodeling)하고 체육관 내부의 노후 마감재 교체와 함께 내부 시설물을 정비할 계획으로 오는 10월말까지 공사를 마무리하고 11월 중순부터 개방할 예정이다.

연지동에 위치한 실내체육관은 연면적 2천518㎡ 지상 2층 건물로 지난 1984년 준공 돼 33년동안 시민들이 이용해 왔지만 노후화에 따른 문제점이 제기돼왔다.

시 관계자는 “그간 건물이 오래돼 도시 미관을 해치고 체육관 주요시설에 균열 등이 발생함에 보수·보강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며 “사업이 완료되면 시민들이 보다 쾌적하고 산뜻한 환경에서 실내체육을 즐길 수 있게 됨은 물론 안전사고 예방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