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검정고시 대비반 합격자 10명 배출
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검정고시 대비반 합격자 10명 배출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5.2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봉열)가 꿈드림 사업 일환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해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23일 상담복지센터에 따르면 지난 4월 치러진 2017년 제1차 검정고시 중·고 과정에 모두 12명이 응시해서 고등학교 과정 8명, 중졸과정 2명 모두 10명이 합격했다.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월부터 학원장과 청소년 지도사, 대학생 등 지역자원을 활용해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해왔다.

이들은 자신의 전문 분야 과목을 담당하여 수업을 진행, 학생들의 학업을 도왔다.

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연중 검정고시 대비반을 운영하여 학업 중단 청소년들에게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긍정적인 자아 개념 형성과 학력 취득을 돕고 있다"며 "참가자를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는 만큼 불가피한 사유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상담복지센터 꿈 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개인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특성과 상황에 맞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학업복귀를 원하는 청소년들에게는 학교 복교나 상급 학교 진학, 검정고시 대비반, 대학 탐방을 연중 지원하고 있다.

또, 사회진출을 꿈꾸는 청소년에게는 직업 체험과 자격증 취득 지원, 직업훈련기관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상담복지센터는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인 '챌린지 UP'을 통해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 인턴십 과정의 직장 체험 서비스 등을 통해 취업을 지원하고 있기도 하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