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夫婦) 사랑
부부(夫婦) 사랑
  • .
  • 승인 2017.05.2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민요에 부부간 사랑을 살뜰하게 표현한 노래가 전해 오고있다.

 ▼ 신랑신부 10살 줄은 뭣 모르고 살고/ 스무살 줄은 좋아서 살고/ 서른살 줄은 눈코 뜰새없이 바삐살고/ 마흔살 줄에는 서로 버리지 못해서 살고/ 쉰살 줄에는 서로 가엾어살고/ 예순살 줄에는 살아 준것이 고마워서 살고/ 일흔살 줄에는 등 긁어줄 사람없어 산다. 애초 신이 인간을 만들 때 마음을 7칸으로 갈라 넣어주었다. 부부간이되면 이중 6칸은 배필에게 주고 한칸만 자신이 가지라고 했다. 그래야 부부가 화목하게 살아가기 때문이다.

 ▼ 세상 인심은 이기적이고 욕심이 끊이지 않아 오히려 6칸을 자기가 갖고 배필에게는 한칸만 주려는 욕심에 가득 차있다. 옛부터 부부(夫婦)는 일심동체(一心同體) 몸과 마음이 하나요, 생시동실(生時同室),살아서는 같은 방을 시용하고, 사후동혈(死後同穴),죽으면 같은 무덤에 묻힌다고 했다.

 ▼ 그러나 최근 결혼한 부부 3쌍중 한쌍 꼴로 이혼하는 이분해체사회(二分解體社會)다. 주례 앞에서 검은머리 파뿌리가 되도록 백년해로 한다거나 부창부수를 서약하지만 갈수록 이런 말조차 허구요, 빛을 잃어가고 있는 오늘이다.

 ▼ 대문호 "톨스토이"는 "전쟁과 평화"를 통해 "가정은 화목의 어머니다. 그리고 화목은 평화의 아버지다"라고 외쳤다. 가정의 핵심은 부부요, 부부 사이가 좋으면 그 가정이 화목하고 평화로울 때 행복이 찾아든다는 의미다. 최근 부부싸움이 뉴스로 등장하는 사례가 잦아지고 있다. 부부간 이뤄지는 가정폭력 발생 건수가 지난해 1천1백여 건으로 5년 전부다 다섯 배나 급증히고 있다. 부부의 사랑도 매말라 가는 세상인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