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청소년 명품 어울 한마당 성료
고창 청소년 명품 어울 한마당 성료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5.2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2017 고창 청소년 명품 어울 한마당이 지난 20일 고창읍성 야외 공연장에서 청소년과 가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면서 건전한 공연문화를 만들어가도록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기획됐다.

 이날 걸스힙합, 방송댄스, 대중가요, 락 밴드, 어쿠스틱밴드, 사물놀이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동아리 8개팀과 그룹사운드와 마술 등 2개의 성인 초청팀의 공연이 이어졌으며 관객들을 대상으로 한 즉흥 장기자랑도 진행됐다.

 메인무대 옆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청소년들 사이에 자주 사용되고 있는 욕설과 은어를 다른 좋은 우리말로 생각해보고 맞춘 청소년들에게는 음료수를 선물로 증정하는 '청소년 언어의 문제점을 알고 있나?'라는 부대행사도 진행, 호응을 얻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 스스로 바르고 고운 말을 쓰기위한 자정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만일의 안전사고를 대비하여 직접 교통 안내를 하는 등 행사 전반을 청소년들이 직접 주도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박우정 군수는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 발휘를 통해 문화적 감수성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이번 명품 어울 한마당 같은 다채로운 문화 공연의 장을 많이 만들겠다"고 전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