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민·관 손잡고 청렴 네트워크 구축
김제시 민·관 손잡고 청렴 네트워크 구축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5.2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확고 하고 수준 높은 청렴 문화 정착과 지역 청렴 분위기 확산을 위한 '깨끗한 김제 청렴 문화 협의회' 구성을 위한 실무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제시만의 확고하고 수준 높은 청렴 문화 정착과 지역 청렴 분위기 확산을 목표로 하는'깨끗한 김제 청렴 문화 협의회' 구성을 위한 실무자 간담회가 22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간담회는 김제시청과 김제경찰서, 김제교육지원청,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제시협의회, 김제시 자원봉사종합센터, 김제지역자활센터, 김제시 여성단체협의회, 김제시 체육회 등 3개의 공공기관과 1개의 헌법기관, 4개의 사회단체가 참여해 청렴 협의회 구성 및 운영방안과 실천과제 등을 논의했다.

 김제시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청렴 협의회 구성 기관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협약의 이행과 협력강화를 위한 정기적 간담회를 개최하고, 청렴 문화 실천 캠페인 및 봉사활동 등을 전개해 시민의 청렴 이슈에 대한 관심 유발과 자발적 참여로 공공부문은 물론 지역사회 윤리의식 확산에 최선을 다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간담회의 임시위원장을 맡은 박민우 시 기획감사실장은 "요즘은 청렴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많다고 생각한다" 라며, "청렴 정책에 있어 시민단체와 공조를 통해 상호 청렴 시책을 공유해 민·관 협력을 통해 추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청렴 네트워크 구축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