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 모범어린이 3명 선발 표창
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 모범어린이 3명 선발 표창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5.2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일일선실천국민운동본부(이사장 이상익)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부모에게 효도하고 선생님을 공경하고 친구들을 사랑하자는 일일선 덕목을 실천하고 있는 모범어린이 3명을 선발하고 표창했다.

5월의 자랑스러운 어린이들은 이해성(전주양지초 6), 최자연(익산어양초 5), 원재호(고창가평초 5) 등 3명으로 이들은 어린이 날, 어버이 날, 스승의 날이 들어있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일일선 기록장 사용을 통하여 일상생활에서 아름다운 생각이나 보람 있었던 일을 정성껏 마음속에 담아 일일선을 실천하는 모범적 어린이들로 학교장의 추천으로 선발 표창했다.

 우리의 희망이며 미래의 훌륭한 인재는 아름다운 인성에서 배출되는 것이며 그 인성은 우리의 노력으로 아름답게 만들어진다는 일일선 운동의 사업목표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어린이들이다.

 일일선 운동본부는 2017년도 사업계획에 따라 상반기 기록장 보급목표 3만권을 달성해 가고 있으며 일일선을 실천하는 학교 협약과 이달의 자랑스러운 청소년 선발 표창, 어린이 인성함양을 위한 초청강사 강의도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한편 2017년 10월로 예정된 제7회 전라북도 일일선 어린이 논술대회와 일일선 모범어린이 선발 표창 프로그램도 철저히 준비해가고 있다.

 이상익 이사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히 질서와 배려와 나눔으로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하는 일일선 운동이 도민들과 학교 관계자 여러분들의 관심과 협력으로 크게 활성화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일일선 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