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전통시장 ‘와글와글 시장가요제’성황
고창전통시장 ‘와글와글 시장가요제’성황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5.1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전통시장에서 상인과 군민, 관광객들이 신나게 어우러지는 '와글와글 시장가요제'가 18일 고창전통시장 특설무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박우정 군수, 최인규 군의장과 이호근·장명식 도의원, 군의원, 최만영 고창시장상인회장, 하현수 전북상인연합회장, 군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시장가요제는 개그맨 황기순의 사회로 예선을 통과한 군민의 노래자랑과 초청가수 서지오, 유지나, 양용모, 김종석, 마아성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이날 입상자 시상과 행운권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가전제품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됐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고창전통시장이 지난해에는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주민친화형 특성화시장을 만들어 경쟁력 있는 시장으로 발돋움 하고 있다" 며 "올해에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고창군의 역사문화자원과 관광자원, 먹거리를 비롯해 계절별 축제 등이 조화를 이뤄 찾아오는 재미가 있고 구매하는 즐거움이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고창전통시장이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인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돼 국비 9억원 등 총 18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고창지역의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 살거리 등 특색 있는 콘텐츠 개발로 전통시장 매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뤄 나갈 계획이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