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GRAND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익산 GRAND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5.1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17일 오후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에서 '이젠 스펙타파 일자리 창출이다! 2017 익산 그랜드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적합한 인재를 찾으려는 기업들과 각자 눈높이에 맞는 회사를 찾으려는 구직자 2천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취업 열기로 가득했다.

 이번 익산 그랜드 취업박람회에는 하림, 광전자, 사조화인코리아, 전방, 신평산업 등 지역을 대표하는 41개의 우수기업이 총 252명 채용 계획을 가지고 참여했다.

 박람회는 면접 채용관, 컨설팅관,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되고, 부대행사관으로 직업선호도검사관, 지문인적성검사관,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관, 이력서 사진 촬영관 등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22개의 맞춤형 구직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구직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현장에서는 참가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서류전형부터 면접까지 원스톱 구인활동을 진행했으며 이중 20여명의 구직자가 현장 채용됐으며, 기업들은 앞으로 자체적인 심사를 거쳐 추가채용을 확정지을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시는 청년취업을 위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학·관 협력을 통해 지역인재를 우리지역 우수기업에 채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