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담댐관리단 물 관련 교육·과학실험 체험
용담댐관리단 물 관련 교육·과학실험 체험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7.05.1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water 용담댐관리단이 16일 진안 주천중학교 학생 20여명을 대상으로 용담댐에서 물 관련 이론교육 및 친환경 수차발전기, 간이정수기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포함하는 물드림캠프를 진행,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K-water 물드림캠프는 학생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물 관련 과학지식을 알리는 프로그램으로써, 초·중학생 등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과학적 지식을 전달하도록 학교에서 배운 과학이론을 직접 실험해보는 체험형 교육이다.

 교육은 수력발전의 원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전기를 생산하는 친환경 수차모형 만들기’, 흙탕물을 깨끗한 물로 정수하는 ‘간이 정수기 실험’ 등이 있으며 K-water 용담댐관리단 직원이 직접 실험 안내 및 물교육을 진행했다.

 물드림캠프 신청을 원하는 학교(학급, 동아리 단위)는 용담댐관리단(063-430-4209)에게 전화신청 하거나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자유학기제 홍보사이트 꿈길(www.ggoomgil.go.kr)로 신청하면 되며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다.

 채봉근 용담댐관리단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체험형 학습을 지원함으로써 흥미와 재미를 유발하고 물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고자 하는 목적이며 앞으로도 댐 주변지역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