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보건소,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고창군 보건소,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5.09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 보건소는 ‘엄마가 즐거우면 아기도 즐겁다’를 주제로 임산부 건강교실 4주 프로그램을 오는 10일부터 이달 말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1시30분부터 4시 30분까지 고창병원 신관 4층에서 진행한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지식습득의 기회가 적고 양육기술이 부족해 불안감을 갖고 있는 산모와 가족들에게 분만과 모성 역할에 대한 자신감을 길러주고 산전교육을 통해 긍정적으로 출산과 육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건강교실 1주차에는 임산부 명상요가, 요통, 변비, 부종 등을 풀어주는 요가, 아름다운 출산을 위한 산전요가 강좌가 진행되며 2주차는 분만과정과 태아 마사지, 요가 호흡법과 중요성 분만대처법, 분만호흡법·힘주기·출산과 산통의 의미, 분만과정의 이해, 태교의 필요성, 태교의 중요성과 태아와 함께하는 명상 등 다양한 강좌가 진행된다.

3주차에는 산후요가와 베이비 요가로 분만 후 골반저의 변화, 산후 요실금 예방법과 대처법, 산후통의 증상과 대처법, 4주차는 모유수유 동영상, 모유수유의 장점, 모유수유가 아기에게 좋은 이유, 수유자세, 성공적인 모유수유를 위한 기본 원칙, 유관을 열어주는 마사지 등의 강좌가 마련된다.

이외에도 산모의 산전 산후 우울관리, 산모·신생아의 영양관리, 임산부의 치아 관리 등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이 이뤄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궁금한 내용은 보건소 방문보건팀(063-560-8762, 8729)로 문의하면 자세히 알 수 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