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거점시설 ‘남원다움 라키비움 건립’ 조성 착수
관광거점시설 ‘남원다움 라키비움 건립’ 조성 착수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5.07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가 새로운 관광거점 시설인 ‘남원다움 라키비움 건립’을 위한 설계용역 자문회의를 열고 본격 조성에 나선다.

시는 가장 남원다운, 남원스러운 이야기를 담은 관광거점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총사업비 30억원(국비 15억, 지방비 15억)을 투입해 광한루원 주변 고샘검멀길에 조성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시가 밝힌 ‘남원다움 라키비움’은 남원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모습을 한 장소에 담아 관광객에게는 남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새로운 관광경험을 지역주민에게는 친숙한 문화공간으로 제공한다는 구상이다.

지난 2일 개최한 설계용역 자문회의 보고회에서 건축물 디자인 컨셉, 평면계획 등 건축부문과 운영에 필요한 전시물 공간구성 방향이 논의되면서 건축물의 형태는 남원만의 전통과 문화를 접목한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남원 고유의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 시설 계획단계부터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방안 등 향후 효율적인 운영관리를 위한 장기적인 안목도 제시됐다.

시가 야심적으로 추진하는 ‘남원다움 라키비움’은 오는 8월까지 설계 및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9월부터 본격적인 공사를 착공해 내년 개관을 목표로 추진된다.

시관계자는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찾고 싶어 하는 가장 남원다운 관광거점 공간을 만들어 새로운 관광 수요를 창출하고 관광산업 활성화를 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