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는 지금 성과관리 컨설팅 중
무주는 지금 성과관리 컨설팅 중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5.04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이달 말까지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부서장과 담당 등 90여 명을 대상으로 성과관리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최북미술관 다목적 영상실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워크숍은 조직의 비전과 전략, 성과와 지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조직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일까지는 △성과와 성과관리의 이해. △성과 및 담당 성과지표 설정을 위한 방법론의 이해, △부서 성과지표 설정 실습 및 담당 성과지표정의서 작성을 내용으로 한 1차 워크숍이 실시됐으며 18일부터 진행되는 2차 워크숍에서는 농업유통경제, 문화관광체험, 보건복지안전, 도시환경산림, 행정재무민원 그룹 담당들을 대상으로 △목표 및 지표협의 방법론 이해와 △목표 합의를 비롯한 △성과지표 최종협의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는 31일에는 평가반 16명을 대상으로 지표 성격평가와 달성도 평가를 위한 교육이 실시된다.

 이번 워크숍은 성과관리의 필요성과 기본 개념에 대해 배우고, 부서장과 담당이 직접 참여해 성과목표와 지표를 합의 도출한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군 기획조정실 이동훈 기획담당은 "우리 군은 군정운영의 능률성, 효율성, 책임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성과관리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7급 이하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던 성과마인드 함양 컨설팅에 이은 것으로 성과목표와 지표를 고도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군은 앞으로 성과관리에 대한 중장기 계획을 가지고 무주만의 성과관리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직원 역량강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으로 조직의 역량이 '태권도'를 '반딧불이'에 버금가는 무주 대표 브랜드로 만들고 '무주의 7차 산업화'를 실현시켜 나가는데 큰 힘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