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5월 청소년의 달 맞아 행사 풍성
고창군 5월 청소년의 달 맞아 행사 풍성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5.0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켓볼대회, 어울림 마당, 체험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신록이 푸르른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고창군에선 청소년을 위한 풍성한 행사가 마련된다.

어린이날인 5일 ‘제14회 고창 청보리밭 축제’ 기간 중 청소년 동아리 어울림 한마당을 마련해 관내 댄스 동아리 3팀이 그동안 준비한 댄스 실력을 선보이는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청소년상담기관인 상담복지센터도 5일 가족들이 많이 찾는 고창읍성 광장 주변에 이동상담실을 설치해 ‘요요 만들기 체험’과 ‘간이심리검사’, ‘청소년전화 1388’을 홍보하는 시간을 갖는다.

복합놀이문화시설인 청소년문화센터는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토, 일 주말 동안 센터에서 ‘쌍백합 청소년 포켓볼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로 4회째인 포켓볼대회는 남녀별, 중고등부별 개인전으로 60여명의 청소년들이 출전하여 그동안 틈틈이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룬다.

또한 오는 20일 토요일 모양성 야외 공연장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고창 청소년 명품 어울림 마당을 준비, 초청팀 2팀과 관내 동아리팀 8팀 등 총 10팀의 공연 등을 선보이는 등 청소년들과 신나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외에도 군은 오는 15일 성년의 날을 맞아 올해 성년이 되는 만 19세 청소년들에게 기관장 명의의 카드를 발송하여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지며 청소년수련관에서는 27일 가족과 함께하는 장애체험을, 흥덕 문화의 집에서는 10일과 17일 가족이 함께하는 요리교실, 성내 문화의 집에서는 6일부터 27일까지 4주 동안 초등생 15명을 대상으로 요리조리 쿡쿡을 운영한다.

박우정 군수는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과 공연 및 스포츠 활동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쌓인 스트레스도 풀고 가족, 친구와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청소년들이 끼를 펼치고 따뜻한 심성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여건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