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조선소 가동중단 발표 안 될 일
군산조선소 가동중단 발표 안 될 일
  • .
  • 승인 2017.05.0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 유력 주자들이 군산조선소 정상화를 공약으로 밝혔음에도 현대중공업이 가동중단 발표를 계획하고 있어 지역사회가 의아해하고 있다. 군산시와 전북도 등 자치단체와 정치권,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협력업체들까지 나서 군산조선소 존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시점에서 군산조선소 회생에 나서야 할 현대중공업의 가동중단 계획은 지역주민들의 희망을 저버리는 처사라는 비판이다.

 지역 경제계에 따르면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 내용을 담은 증권거래소 공시 발표가 이달 초 예정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은 분할상장 및 그룹개편으로 주식거래가 이달 9일까지 일시 중지된 상태이다. 주식거래 재개를 위해서는 이사회를 통한 공시가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이 시기에 맞춰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 발표가 이뤄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현대중공업의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 공시 움직임은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대선 후보들이 약속한 군산조선소 존치 공약과 상반된 모습이다. 현대중공업의 성급한 중단 결정은 군산지역 및 현대중공업에도 도움이 안 된다는 지적이다. 현대중공업은 올해 들어 4개월 만에 모두 39척, 23억 달러어치의 선박을 수주해 2014년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조선업 경기가 최저점을 찍고 회복하고 있는 만큼 현대중공업 차원의 군산조선소에 대한 선박건조 물량 배정 등 자체적인 지원책을 먼저 마련하고,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 결정을 포함한 정상화 대책을 대선 이후 새 정부에게 넘겨야 한다.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 발표 계획이 전해지자 군산시에서는 지역 시민들이 참여해 현재 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에서 1일부터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 공시 취소를 위한 1인 릴레이 시위를 벌이고 있다. 군산조선소 가동 중단 발표는 군산지역 시민들의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이다. 시민들은 현대중공업이 군산조선소에 대한 물량 배정으로 군산지역을 살리고 추후 정부의 지원을 끌어내는 데 힘을 모아야 한다는 여론이다. 조기대선으로 9일 대통령 선거와 함께 새 정부가 바로 들어서게 된다. 유력 대선 후보들이 국가차원의 정상화 지원과 존치를 약속한 만큼 현대중공업은 새 정부 출범 전에 가동중단을 발표하는 오류를 범해선 안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