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스마트폰 활용 AR 스탬프 투어 운영
완주군 스마트폰 활용 AR 스탬프 투어 운영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5.0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에서는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와 유사한 증강현실게임을 적용한 모바일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5월부터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종이 인쇄물에 도장을 찍는 대신 스마트폰을 활용해 완주의 여러 관광지(완주 9景, 축제)를 관람하며 스탬프를 획득하면 된다.

 특히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능이 있는 게임형 스탬프 투어로 사용자가 카메라를 통해 직접 관광지에 숨겨진 스탬프를 찾고 터치해 획득하는 방식으로 스탬프 획득을 통해 수집과 기록의 재미를 맛볼 수 있도록 했다.

 참여방법은 스마트폰에서 '스탬프 팝' 앱을 설치한 후 모바일 스탬프 획득 장소인 완주 9경(대둔산도립공원, 고산자연휴양림, 모악산도립공원, 대아수목원&대아호, 삼례문화예술촌&비비정, 위봉사&위봉폭포&위봉산성 등)과 완주 프러포즈 축제(5월 13일), 와일드푸드축제(9월 22~24일)를 방문해 스탬프를 획득하면 된다.

 완주 9경 중 5개소 이상 투어를 완료할 경우와 축제 투어 등 투어완료별 기념품과 함께, 완주 9경 모두 완주(完走)시엔 완주 여행정보 책자와 특별한 기념품을 제공한다.

 투어완료시 기념품은 삼례문화예술촌 및 대한민국술테마박물관 매표소 및 안내소에서 소정의 절차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완주군 관광체육과 관계자는 "토탈관광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전북투어패스 사업과 연계 1석2조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모바일 스탬프 투어 AR 서비스 도입을 통해 흥미롭고 재미있는 완주여행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