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전통시장 봄내음 쇼핑관광 축제 개최
고창전통시장 봄내음 쇼핑관광 축제 개최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4.3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전통시장에서 '봄 내음 쇼핑관광 축제'가 28일부터 5월 6일까지 개최돼 각종 먹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이번 축제는 중소기업청이 '떠나요~ 봄 여행, 즐겨요~ 봄 시장'이란 슬로건으로 봄 여행 주간과 연계해 고창전통시장 상인회와 고창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 함께 추진한다.

 축제기간 동안 고창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고창읍성 입장권을 가지고 고창전통시장을 방문하면 전통시장 상품권 5천원을 지급하는 '성보고 장도 보자'프로그램과 고창전통시장 점포별 대표 상품을 10%~30% 할인해주는 인기상품 할인전 등을 진행한다.

또한 장어 한쌈, 복분자 호떡 등 고창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먹거리 부스를 비롯해 관광객이 집중 될 것으로 예상되는 5월 3일과 5일에는 인형 만들기, 팔찌 만들기 등 4종의 체험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중소기업청에서 전국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4월 29일/5월 5일/5월 6일/ 5월 13일 총 4회 진행하는 '로보카폴리 스탬프 투어 이벤트'('시장愛' 페이스북에 로보카폴리 포토카드에 도장을 찍어 인증샷 올리면 총 250명에게 대형TV, 스마트폰 등 경품추첨) 등도 진행한다.

관련정보는 행사전용 홈페이지(시장愛: www.sijangae.or.kr)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고창 청보리밭축제를 비롯해 고창읍성과 선운산도립공원 등 주요 관광명소에 봄나들이 오시는 관광객들이 고창전통시장에도 꼭 들러 더 재밌고 알찬 여행을 하시기 바란다"며 "고창전통시장은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인 '2017년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올해부터 3년간 국비 9억원 등 총 18억원을 지원 받아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거리가 있는 찾아오고 싶은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만큼 명품 전통시장 육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