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꽃 카네이션
5월의 꽃 카네이션
  • .
  • 승인 2017.04.3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싱그러운 5월의 문이 활짝 열렸다. 5월 달에는 어린이날.어버이날.스승의날.성년의날이 들어있다. 이처럼 어린이와 어른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날들이이어지고 있어 5월은 가정의 달이요.청소년의 달이기도 하다.

 ▼ 이 달에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꽃이 카네이션이다. 축제의 날 거의 선물로 주종을 이루는 꽃이 카네이션이기 때문이다. 특히 어버이 날(8일)과 스승의 날(15일)카네이션이 절대 선물로 인기다. 어버이 날에 카네이션을 선물하는 풍습은 미국에서 시작됐다.

 ▼ 수 십 여년간 고아들을 보살펴오는 자비스 부인이 세상을 떠났다. 그녀의 딸이어머니를 추모하기 위해 흰색 카네이션을 바친 것을 시작으로 전 미국에 퍼지게 됐고 미국 시애틀에서 1908년 먼저 어머니 날을 제정한 후 1914년 미국 정부가 5월 둘째 일요일을 어머니 날로하고 기념일로 지정하기에 이른다.

 ▼ 그리고 살아계신 어머니에게는 빨간 카네이션을. 돌아가신 어머니에게는 흰색 카네이션을 바쳐 감사와 애도를 표했다.우리나라는 1956년"어머니 날"이 제정된 후 1973년 어버이 날로 정했다. 또 가르쳐준 스승의 은공을 되새겨 보고 잊지 말자는 인간적 도리를 다하면서 살아가라는 의미로 스승의 날도 제정 빨간 카네이션을 선물한다.

 ▼ 이맘 때면 빚어지는 중국산 카네이션에 국내산이 밀려 우리 카네이션 재배 농가들이 울상을 짓는 안타까운 일이 벌어지기도 한다. 가격에서 경쟁력이 떨어지는 중국산 카네이션이 잘 팔리기 때문이다. 사드 문제로 중국 관광객 발길도 끊는 중국이다. 가격이 조금 높아도 우리의 것을 사서 쓰자. 신토불이가 제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