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임실과 함께 해요
5월 가정의 달 임실과 함께 해요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7.04.2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놀거리와 볼거리, 먹을거리가 풍성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족 축제의 장을 선사한다.

특히 군은 5월 5일 어린이날과 8일 어버이 날을 전후해 지역민은 물론 타지역 관광객까지 임실을 찾을 수 있는 특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관광객 몰이에 나선다.

군은 1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 주간 내내 오수의견공원과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먼저 5일 어린이날에는 오수청년회의소와 함께 오수의견공원에서 제95회 어린이날 기념행사와 제25회 임실군 어린이 민속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에는 식전행사로 민속놀이 체험행사와 국악과 성악이 어우러지는 사과나무공연이 마련되고 본 행사는 1부 어린이날 기념식과 2부 어린이 민속 큰잔치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2부 행사는 어린이들과 어른이 하나로 즐길 수 있는 댄스팀공연과 추억의 보물찾기, 전통무예공연, 비보이, 저글링공연, 태권도시범공연, 오늘은 내가 최고의 댄스왕 등 가족놀이마당, 체험마당, 먹거리마당 등 다채롭다.

또한 임실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자원봉사 부스를 별도로 운영해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네일아트, 팝콘, 미술놀이, 친환경체험, 비눗방울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구성돼 재미를 더해준다.

대표관광지로 명성이 자자한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도 풍성한 행사들을 마련, 가족단위 전국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2017년 여행주간과 어린이날, 어버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즐겁고 행복한 봄나들이'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관광객 맞이 채비에 한창이며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야외 상설체험 및 공연, 푸드 체험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5월 황금연휴 기간을 맞아 이벤트로는 새싹엽서와 배지만들기, 문패만들기, 연만들기, 부채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치즈를 활용한 조각피자, 고구마·불고기 치즈롤구이, 햄버거, 슬러시, 솜사탕 등의 먹거리를 마련했다.

어린이 날에는 모든 어린이에게 솜사탕을 무료로 제공하고 음악분수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으로 비트박스, 마술쇼, 풍선쇼, 국악동요, 국악콜라보 등 관객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공연을 선사한다.

지난 4월부터 새롭게 문을 연 4D영화관은 여행주간 기간인 5월 14일까지 방문 이용객에 대하여는 이용료 50%의 파격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심 민 군수는 "연휴기간 임실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오수의견공원과 임실치즈테마파크 등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차별화되고 흥미롭고 재미가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며 "5월 가정의 달에는 가족과 함께 임실을 찾아와서 다양한 체험과 공연 등을 관람하면서 아름답고 기억에 남을 소중한 추억을 많이 담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