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장쑤 제1회 발전대회 개최 예정
[장쑤 긴급뉴스]장쑤 제1회 발전대회 개최 예정
  • .
  • 승인 2017.04.27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공산당 장쑤성당위원회와 장쑤성인민정부가 주최하는 제1회 ‘장쑤 발전대회’가 오는 2017년 5월 20일에 난징에서 개최된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4월 18일부터 5월 8일까지 언론사 기자의 신청을 받는다.

 ‘장쑤에서 만나 꿈을 이루기’를 주제로 하는 장쑤 발전대회는 장쑤 인문자원 우세에 입각하여 감정을 교류하고 대화를 추진하며, 발전을 같이 모색하는 플랫폼을 건설한다. 또 장쑤 대외교류와 협력을 전면적으로 심화시킴으로써 ‘혁신에 힘을 모으고 부민(富民)에 초점을 맞추며, 높은 수준의 샤오캉(小康)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兩聚一高)’하는 것을 추진하고 ‘경제가 강하고 인민이 부유하며, 환경이 아름답고 사회문명수준이 높은 새로운 장쑤 건설’에 지혜와 힘을 모으며, 장쑤 경제사회를 더욱 높은 단계로 발전시킨다. 대회는 20일 오전의 개막식과 메인 포럼 외에 5월 19일 저녁에는 또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인다. 20일 오후에는 과학기술과 공·상업의 두 차례 메인 포럼과 교육, 위생, 문화, 미디어, 금융, 도시와 농촌 발전, 교민의 지혜와 힘 등 7개 테마 포럼을 진행한다.

 장쑤 14개 스포츠 특색마을 건설 예정

 최근 쑤첸(宿遷)에서 개최된 ‘2017국제 스포츠트랜드 도시 및 스포츠 건강 특색마을 포럼’에서 장쑤성체육국은 6개 작은 마을의 소속 현정부(縣政府, 市·區)와 공동 건설 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로써 장쑤가 건설하는 스포츠 건강 특색마을은 14개가 되었다.

 6개 작은 마을은 각각 타이창(太倉) e-스포츠마을, 장자강(張家港) 펑황(鳳凰) 축구마을, 난징 라오산(老山) 유산소운동마을, 자왕(賈汪) 트랜드스포츠마을, 우진(武進) 타이호만(太湖灣) 레저스포츠마을, 양중(揚中) 극한스포츠마을이다.

 장쑤성 체육국 천강(陳剛) 국장의 소개에 의하면 스포츠 건강마을은 스포츠 건강을 주제와 특색으로 하고 산업, 건강 레저, 스포츠대회, 관광 및 문화 전시 등 기능을 하나로 아우르며, 스포츠+관광, 스포츠+양생, 스포츠+트랜드 운동, 스포츠+문화 등을 모델로 한다.
 

 양저우 ‘연화삼월(煙花三月)’ 관광축제, 36개 프로젝트 계약 달성

 최근, 2017양저우 ‘연화삼월’ 국제경제무역 관광축제가 화두훼이(花都?) 생태공원에서 개막되었는바 국내외 500여 명의 바이어들이 양저우에 모여 ‘봄의 향연’을 즐겼다.

 올해 대회의 주 회의장인 화두훼이생태공원은 양저우가 생태문명을 건설하는 하이라이트이다. 원래는 사람들이 피해 다니던 샤오마오산(小茅山) 쓰레기매립장이었는데 생태복원을 거쳐 도시공원으로 재탄생되었다. 개막식에서 프로젝트 조인식을 개최하고 36건의 계약을 체결하였다. 그중 해외 바이어들은 약 13억 달러에 달하는 외국자본 프로젝트 12개와 총 투자 438.5억 위안에 달하는 민간자본 및 국영기업 프로젝트 18개, 그리고 과학기술 프로젝트 6개를 갖고 왔다.

 한달 동안 개최되는 경제무역 관광축제에서 양저우는 또 감진(鑑眞) 국제하프마라톤대회, 양저우 ‘시민의 날’, 무형문화재 전시, 장화이(江淮) 생태회랑 운하도시 협력 세미나 등 28개 중점 행사를 개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