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 전북도 인권팀장 성폭행 무혐의 ‘규탄’
여성단체, 전북도 인권팀장 성폭행 무혐의 ‘규탄’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7.04.2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폭력사건에 대한 검찰의 무협의 처분 규탄 기자회견이 27일 전주지방검찰청 입구에서 실시된 가운데 관계자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김얼 기자

전북여성단체들이 검찰의 ‘전라북도 전 인권센터장 성폭행 의혹 사건’ 무혐의 처분에 대해 재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전북여성인권지원센터 등 여성단체 회원들은 27일 오전 10시 30분께 전주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가해자의 행위를 정당화하는 결과를 가져온 검찰의 무혐의 결정을 강력하게 규탄한다”고 밝혔다.

단체는 “성폭력의 맥락을 충분하게 고려해 피해자에 대한 통념을 배제하고 가해자의 주장과 행위를 옹호한 검찰의 무혐의 처분에 매우 심각한 우려와 분노를 하지 않을 수 없다”며 “이는 성폭력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후퇴시킨 것이며 반드시 재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피해자다움이 전제되는 성폭력 통념에 대한 민감성을 가지고 성폭력 사건 조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해야 한다”며 “전북도는 인권팀장 성폭력 사건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여성인권 의식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즉각 마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황지영 전북성폭력예방치료센터장은 “검찰은 이번 사건을 수사하면서 피해자에 대한 조사도 없이 무혐의 처분했다”며 “술에 취해 정확한 의사표현을 하기 어려웠던 피해자의 행위를 가해자의 진술만을 가지고 스킨십으로 추정하고 판단한 검찰의 처분을 규탄한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