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지원청 꿈날개 교육자원 박람회 개최
임실교육지원청 꿈날개 교육자원 박람회 개최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7.04.2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교육지원청 임실진로직업 체험지원센터(교육장 정나영)는 27일 오후 2시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2017 임실꿈날개 교육자원 박람회'를 임실군민회관에서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교과서적 지식, 암기위주의 수업에서 벗어나 배움중심과 학생참여중심 수업을 지원하고 아이들의 진로탐색 및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45개 교육자원을 제공하는체험처(기관)가 참여했으며 지역 대학, 지역기관 프로그램을 안내하는〈꿈성장>, 문화·예술·지역경제와 연결하는 <꿈디자인>, 생활 속에서 배울 수 있는 과학이야기 <꿈그린>, 감성과 마음을 성장시키는 <꿈성장·마음성장>등 네 개 영역의 교육자원 두드림 존으로 운영했다.

정나영 교육장은 "2017 임실꿈날개 교육자원박람회를 통해 우리 선생님들과 교육자원을 제공하는 체험기관(처)이 학생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수업, 행복한 꿈을 찾아 떠날 수 있는 진로역량을 길러줄 수 있도록 함께 진지한 고민을 나누고 해결방법을 모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임실진로직업 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초·중·고 교원들에게 지역사회의 활용가능한 교육자원프로그램을 계속적으로 발굴하고 안내하여 학생중심교육과정, 학생참여형 수업은 물론 아이들의 진로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