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함열성심어린이집 원생들 농경체험
익산 함열성심어린이집 원생들 농경체험
  • 익산=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4.27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준공을 앞두고 있는 익산 서동농촌테마공원에서 익산 함열성심어린이집 원생 50여명은 27일 다양한 농경체험 활동을 펼쳤다.

함열성심어린이집 원생들은 공원에서 메리골드 꽃 심기를 비롯해 유실수 비료주기, 고구마를 파종하는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농경체험을 하며 농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인근 마한관을 방문해 역사·문화체험을 유아숲에서는 활동성 있는 놀이체험을 갖는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펼쳤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이날 "체험활동 할 장소가 부족했는데 지역 내에서 아이들과 함께 소풍형 농경체험 프로그램을 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아이들에게 먹거리의 소중함과 익산지역 역사문화를 느끼게 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함열성심어린이집 원생들이 이날 찾은 서동농촌테마공원은 자연친화적인 휴식을 비롯해 농경체험·교육 공간 마련과 도·농 교류 촉진을 위해 조성됐다.

 익산시 금마면 신용리 서동공원 뒤편에 조성된 서동농촌테마공원은 지난 2010년부터 국비와 지방비를 투입해 오는 7월 준공을 목표로 방문자센터와 서동선화 이야기동산, 서동마재배지, 농경체험장, 꽃동산 등이 조성되고 있다.

 이 가운데 서동선화 이야기동산에는 꽃잔디, 유실수 공원에는 사과·배꽃이, 꽃동산에는 메리골드가 만개하여 시민과 관광객들을 향해 손짓하고 있다.

  김유열 농촌활력과장은 "체험프로그램의 부족한 점은 계속 보완해 참가자들이 만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서동공원과 농촌테마공원에서 농경체험, 역사·문화체험, 생태습지체험 등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연계형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익산=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