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최고수산경영자과정 교육 개강
제1기 최고수산경영자과정 교육 개강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7.04.2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26일 군산대학교 해양과학대학 대회의실에서 2017년도 '제1기 최고수산경영자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해양수산부 및 전라북도의 지원을 받아 미래의 수산업 CEO양성을 위한 교육 강좌로 도내 어촌·어업분야 경영인을 대상으로 국내·외 선진화 기술정보 등 이론과 실습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산대학교에 위탁해 실시하는 '수산업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은 2010년부터 2016년까지 177명의 우수한 수산업 전문가를 배출했으며, 올해 처음으로 '최고수산경영자과정'을 개설해 FTA확산 등 국내·외 급변하는 수산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지역리더 인재양성을 육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생들은 입학식을 시작으로 6개월 동안 우리나라 해양수산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전문 CEO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갖추기 위해 대학·정부·수산시책 연구기관 등의 유명 강사진을 초청해 해양수산정책, 최신정보 및 첨단기술, 경영관리기법, 해양인문학, 국내·외 산업시찰 등 해양수산 전반에 대한 이론과 실습의 다양한 교육을 받게 된다.

이날 입학식에는 군산대학교 나의균 총장 및 도 강승구 농축수산식품국장을 비롯한 운영위원, 입학생 및 가족 등 30여 명이 참석하여 개회 및 수산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경과보고, 입학허가 및 인사말, '전라북도의 해양수산정책' 특강과 교육과정 설명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민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