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산 관광자원화 개발사업 5월 착공
마이산 관광자원화 개발사업 5월 착공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7.04.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의 대표 관광자원인 마이산은 백두대간에서 호남정맥과 금남정맥으로 이어지는 주능선에 위치해 금강과 섬진강의 분수령을 이루는 세계적인 명산이다.

 산 전체가 수성암으로 이루어진 암마이봉과 숫마이봉이 우뚝 서 있어 세계 유일의 부부봉이다. 그 명성에 맞게 부부봉 주변에는 연인의 길, 부부시비 등이 위치해 있다.

 이에 진안군은 오는 2020년까지 추진 예정인 마이산 자연치유신비체험사업에 마이산 북부 연인의 길 정비사업을 포함시켜 지난해 지방재정중앙투자심사와 문체부 사업 승인을 받았다.

 마이산 탐방로인'연인의 길'은 특색에 맞게 암마이봉, 숫마이봉을 모티브로 하며 연인을 주테마로 남녀노소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걸으며 추억을 만드는 산책로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따라서 2017년 ~ 2018년까지 2개년 동안 약 31억원을 투자하여 전기자동차와 보행로 분리를 위한 보행환경 개선과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휴식공간 및 이벤트 존 마련을 위해 연인의 길 정비사업을 5월 착공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마이산 연인의 길 정비사업을 통해 다산을 상징하는 돼지를 테마로 한 마이돈 테마공원, 힐링의 공간인 진안홍삼스파와 연계하여 전라북도 토탈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