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맞춤형 학자금 재정설계 정부3.0 서비스 개시
한국장학재단, 맞춤형 학자금 재정설계 정부3.0 서비스 개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4.2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은 초·중·고교생 에게 대학 입학 전 희망 대학/학과의 등록금과 생활비 등 재학 기간 중 필요한 총 교육비 정보와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장학금 및 학자금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학자금 재정설계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동안 재단에서는 정부, 공공기관, 지자체, 대학, 민간 장학재단 등 흩어져 있는 2,200여 종의 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정보를 수집하여 통합된 ‘학생지원정보’ 서비스를 구축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해 왔다.

학자금 재정설계 서비스는 ‘학생지원정보’와 대학정보공시 등록금 통계 정보를 결합하여 진학 희망대학별로 소요되는 재학기간 중 필요 총 교육비 정보를 제공한다.

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 접속하여 ‘장학금>스마트 학자금 맞춤설계’ 를 클릭 후 해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재단은 이번 학자금 재정설계 서비스를 통해 학생 중심의 원스톱 종합지원 서비스 제공하게 된다.

대학생들은 소득에 따라 수혜 가능한 국가와 민간의 장학금과 학자금대출 정보를 미리 알 수 있게 되었고, 초·중·고학생에게는 스스로 교육비 재정계획을 미리 설계할 수 있게 하여 안정적으로 학업에 매진할 수 있게 되었다.

안양옥 이사장은 “재단은 앞으로도 대학생뿐만 아니라 초·중·고 단계부터 장학금 지원 제도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활용하여 계획적으로 재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종합지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