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 전북대에 둥지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 전북대에 둥지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7.04.2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지역 창업 문화를 선도하게 될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단이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에 둥지를 틀었다.

25일 전북대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고 연구개발특구가 시행하는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사업'에 선정돼 이날 오후 글로벌인재관 큰사람홀에서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남호 총장과 진홍 전북도 정무부지사, 박은일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장 등이 참석해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정서 전달과 현판식 등이 진행됐다.

이노폴리스캠퍼스 지원 사업은 앞으로 2년 간 총 8억 원의 예산 지원을 통해 전북연구개발특구 내 거점대학을 이노폴리스캠퍼스로 지정, 기술창업 역량과 연구소기업 설립 지원 등 전북 특구 내 창업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5월부터 본격 시작되는 이 사업을 통해 전북대는 대학 내 우수 창업지원 역량과 연구개발특구의 연구생태계를 활용해 사업화 유망 아이디어 발굴, 공공기술 연계, 창업아이템 검증, 연구소기업 설립 등 창업과 투자 연계, 창업기업 활동 공간 제공 등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기술, 경영, 투자 등 전문가의 멘토링 및 선행기술 조사와 시장 타당성 조사를 통해 창업 아이템을 검증하고, 투자 연계 등 사업화 지원을 통해 실제 창업도 유도하며 검증된 아이템에 대해서는 3D 프린터 등을 이용한 시제품 제작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사업 추진으로 전북대는 그동안 창업보육센터와 창업교육센터 등을 통해 학생 창업과 유망 벤처기업 등을 적극 육성해 온데 더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모험 인재 양성에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북대 이남호 총장은 "이노폴리스 캠퍼스 사업단은 체계적인 창업 지원을 통해 우리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대학의 우수 기술이 창업의 현장이 되는 창업 친화적 분위기 확산에도 기여할 것이다"며 "특히 차별화된 창업 아이템 검증 노하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런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리대학 모험인재 양성의 선도적 역할을 해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박은일 전북특구본부장도"전북대가 보유한 융복합 소재부품 및 농생명 융합사업화 유망기술과 창업보육 역량, 그리고 인프라가 결합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대학창업 우수사례가 될 것이다"며 "이를 위해 특구의 네트워크와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