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저소득층 희귀질환 의료비 지원
순창군 저소득층 희귀질환 의료비 지원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7.04.2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구이 저소득층 희귀질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의료비를 연중 지원한다. 사진은 순창보건의료원 전경.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저소득층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자 의료비를 연중 지원해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여론이다.

 군이 밝힌 사업 대상자는 국민건강공단에 '희귀난치성질환자 산정특례'로 등록한 건강보험 가입자다. 환자가구와 부양의무자(1촌의 직계혈족 또는 그 배우자) 가구의 소득 및 재산기준을 만족해야 한다.

 대상자는 만성신부전증을 비롯한 총 133종의 질환에 대한 진료비는 물론 8종의 보장구(장애인 보조기) 구입비를 지원하게 된다. 또 모두 11종의 호흡 보조기와 기침 유발기 대여료, 간병비, 특수식이 구입비도 역시 지원한다.

 의료지 지원 등록신청은 연중 가능하다. 희귀질환자 등록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금융정보 동의서, 소득재산정보 제공 동의서 등을 작성한 후 진단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보건의료원을 방문하면 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환자는 2년마다 소득 정기 재조사를 통해 재등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의료원 예방의약계(650-5262)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군보건의료원 정영곤 원장은 "희귀질환 탓에 삶에 어려움을 겪는 군민이 경제적 부담으로 치료를 중단하지 않도록 의료비 보조사업을 진행한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의료지원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