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심원면 만돌권역 거점개발 100억 확보
고창군 심원면 만돌권역 거점개발 100억 확보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4.2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해양수산부에서 시행한 2018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심원면 만돌권역을 중심으로 오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 국비 70억, 지방비 30억 등 총 1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어촌지역특성에 맞는 기초생활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기반을 조성한다.

 그간 박우정 군수는 어촌 지역의 기초생활 인프라를 확충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지난 2월 어촌 정주여건 개선과 소득증대 실현을 주요 내용으로 공모사업을 신청해 해양수산부로부터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그동안 심원면 만돌지역은 청정바다, 갯벌, 어촌체험마을, 염전 등 천혜의 자연 환경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광기반시설, 정주여건, 문화·복지서비스 등 기능이 열악해 인구감소로 인한 어촌중심지 공동화가 지속되어 왔다.

이에 군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심원면 만돌권역을 중심으로 지역단위 생활권·경제권을 확대하고 주변 지역과 연계하여 상생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세부 사업으로는 마을 생태 숲 조성, 만돌문화방, 5계절 복합생태공간 등 기초생활 기반 조성, 지역특산물판매와 로컬푸드체험장 등 지역소득 증대, 소죽도 전망대, 계명산 초화류 식재 등 지역경관개선, 기타 지역역량강화 등 크게 4부문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박우정 군수는“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주민들의 참여 속에 어촌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새로운 소득원을 창출해 살기 좋고 활력 넘치는 어촌마을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만돌권역의 특성에 맞는 사회기반시설과 관광기반 시설 확충으로 관광객도 유치하면서 고창군이 전라북도 삼락농정과 토탈관광 중심지로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는 최적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